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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복지지원신고 의무자교육

글쓴이최고관리자 작성일21-09-01 09:19 조회수1,842

긴급복지지원신고  의무자교육이란?


 위기상황에 처한 저소득층에 대한 신속지원 필요성이 대두되어 긴급복지지원법이 제정(05.12.23),

 시행(06.3..24) 됨에 따라 [긴급복지신고 의무자 교육]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저소득층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위기사유에 따라 생계.주거.의료비 등을 일시적으로 신속하게 지원하여 빈곤계층으로의 추락을 방지하기위함으로

 - 선지원 후조사의 원칙

 - 단기지원 원칙

 - 타법률 지원 우선의 원칙이 적용 된다 합니다.


 진료·상담 등 직무수행 과정에서 긴급지원대상자가 있음을 알게 된 경우

 관할 시장·군수·구청장에게 이를 신고하고, 대상자가 신속하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며

 관할 시군구청 긴급복지지원 담당공무원 또는 보건복지상담센터(국번 없이 129)로 대상자의 성명, 연락처, 대략적인 위기상황 등을 유선 신고 합니다.


 우리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로 빈곤으로 인한 위기의 가정에 도움이 될수 있었으면 합니다.


긴급복지지원신고  의무자교육 (사이버 교육) 받는 곳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홈페이지에 가셔서 회원 가입후 수강하시면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https://in.kohi.or.kr/asp/ab/aba/BD_paa0010l.do?crseClCode=602